• UPDATE : 2021.9.17 금 10:35
상단여백
HOME 뮤지컬
전세계 라이선스 초연작 ‘비틀쥬스’ 패러디 포스터 3종 공개‘자이언트 펭TV x 뮤지컬 비틀쥬스’ 컨텐츠 공개
상단: 뮤지컬 <비틀쥬스> 패러디 포스터 (좌측부터 기생충, 천지창조, 비틀즈 패러디) 하단: EBS 자이언트 펭TV 컨텐츠 (비틀쥬스 역 정성화 배우, 펭수)[사진 제공-CJ ENM]

2021년 가장 주목 받는 신작 뮤지컬 ‘비틀쥬스’(주최: (재)세종문화회관, CJ ENM/제작: CJ ENM)가 오는 6월 18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전세계 최초 라이선스 공연 개막을 앞두고 기상천외하고 색다른 마케팅으로 이목을 모은다.

뮤지컬 ‘비틀쥬스’는 2019년 브로드웨이 초연 당시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상상초월 스토리와 단 1초도 눈을 뗄 수 없는 마법 같은 비주얼 스펙터클로 브로드웨이에 새로운 트렌드를 몰고 온 작품이다. 올 여름 대한민국에 유쾌하고 신선한 에너지를 선사할 뮤지컬 ‘비틀쥬스’는 작품만큼이나 톡톡 튀면서도 보는 이들의 텐션을 UP시키는 이색 마케팅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저세상에서 온 신문, 뮤지컬 ‘비틀쥬스’ 뉴스레터 발행

가장 먼저 ‘저세상에서 온 편지’ 컨셉으로 뮤지컬 ‘비틀쥬스’와 관련된 이야기를 유쾌하게 담아내 공연소식을 전달하는 ‘비틀쥬스 뉴스레터’부터 EBS ‘자이언트 펭TV’와의 콜라보 컨텐츠, 기발한 카피가 더해진 패러디 포스터까지 뮤지컬 ‘비틀쥬스’를 기다리는 예비관객들의 기대를 한층 더 끌어올리고 있다.

‘비틀쥬스 뉴스레터’는 구독 신청만 완료하면 누구나 받아 볼 수 있는 온라인 소식지로 지난 5월 3일 첫 발행되었다. 공연 예매 정보는 물론, 작품 속 이야기, 캐릭터 소식 등을 유쾌하게 담아낸 ‘비틀쥬스 뉴스레터’는 실제 작품 속 스토리를 반영해 작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실제 뉴스와 같은 형식이지만 작품 내용을 반영한 광고 등 독특하고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지난 1차 티켓 오픈 당시에는 뉴스레터 구독자만을 위한 할인 쿠폰을 증정해 예비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자이언트 펭TV x 뮤지컬 비틀쥬스’ 컬래버레이션

지난 28일(금) EB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이언트 펭TV’와 뮤지컬 ‘비틀쥬스’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가 공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추정 98억년산 유령 ‘비틀쥬스’와 남극에서 건너온 펭귄 ‘펭수’의 만남은 역대급 비주얼로 보는 이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내게 한다.

뮤지컬 ‘비틀쥬스’의 메인 타이틀롤을 맡은 정성화 배우는 실제로 작품 속에서 튀어나온 듯 ‘비틀쥬스’ 그 자체로 완벽히 분하여 함께 ‘비틀쥬스’로 분장한 펭수와 함께 재치있게 열연을 펼쳤다. 특히, 비틀쥬스를 상징하는 검은색과 흰색의 스트라이프 의상을 착장하고, 초록색 머리와 초록색 입술로 분장을 한 ‘비틀펭수’의 모습에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이 모아지고 있다.

기생충부터 천지창조, 비틀즈까지 이색 패러디 포스터

마지막으로 유명 작품들을 패러디한 ‘비틀쥬스’ 스페셜 포스터가 공개되어 작품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알려진 콘텐츠를 패러디한 이번 스페셜 포스터는 보기만해도 웃음을 자아내게 한다. 한국의 초대 비틀쥬스를 맡은 유준상, 정성화 배우의 열연으로 탄생된 이번 포스터는 두 배우 특유의 유쾌함과 열정이 묻어나 미워할 수 없는 악동 ‘비틀쥬스’라는 캐릭터를 더욱 기대하게 한다.

정성화 배우는 다이내믹한 표정과 포즈로 영화 ‘기생충’의 포스터를 완벽 재현해냈다. 유준상 배우는 미켈란젤로의 작품 ‘천지창조’의 포즈 함께 철저한 방역을 위한 에티켓을 녹여내 마스크를 잡은 제스처와 재미있는 카피가 더해져 눈길을 사로잡는다. 두 명의 비틀쥬스가 함께한 비틀즈의 ‘애비로드(Abbey Road)’ 앨범 커버 이미지를 패러디한 퍼포먼스 역시 그 누구보다도 가장 생명력 넘치는 캐릭터 ‘비틀쥬스’를 담아내 극에 대한 호기심을 배가시킨다.

한편, 뮤지컬 ‘비틀쥬스’는 독특한 세계관을 가진 영화감독 팀 버튼의 초기 대표작인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탄생된 작품으로 유령이 된 부부가 자신들의 신혼집에 낯선 가족이 이사 오자 이들을 쫓아내기 위해 유령 ‘비틀쥬스’와 벌이는 독특한 이야기를 다룬다.

기상천외하고 발칙한 무대적 상상력을 발휘하여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비주얼 스펙터클을 선보이며 2019년 브로드웨이 초연 당시, 2019년 토니어워즈 8개 부문 노미네이트를 비롯해 같은 해 외부비평가상(최우수 무대디자인상), 드라마 리그 어워즈(최우수 연출상), 드라마 데스크 어워즈(최우수 무대디자인상) 등 브로드웨이 3대 뮤지컬 시어터 어워즈 수상을 석권하며 브로드웨이에서 새로운 열풍을 몰고 왔다.

2021년 여름, 대한민국에서 가장 주목 받는 신작으로 전세계 최초 라이선스 공연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비틀쥬스’는 유준상, 정성화, 홍나현, 장민제, 이율, 이창용, 김지우, 유리아, 김용수, 신영숙, 전수미가 출연하며, 2021년 6월 18일부터 8월 7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