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9.17 금 10:35
상단여백
HOME 뮤지컬
뮤지컬 ‘스모크’ 온라인 상영! 안방 1열에서 만난다5.23(일)-24(월) 오후 8시, 5.31(월) 오후 8시
<스모크> 공연사진 © 2021, Double K Film & Theatre, All Rights Reserved

박제가 되어버린 천재 ‘이상’의 작품을 소재로 만들어진 뮤지컬 ‘스모크’(제작: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이하 더블케이)가 오는 23일(일)과 24일(월) 네이버TV 후원 라이브로 안방 1열에 찾아온다.

지난 3월, 성황리에 막을 내린 뮤지컬 ‘스모크’는 세상과 발이 맞지 않았던 절름발이 시인 이상이 꿈꾸었던 이상향과 동경, 그리고 꿈과 희망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며 관객들에게 가슴 뭉클함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끝이 보이지 않는 어두운 시절을 이겨낸 이상처럼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2021년 오늘날의 우리에게 따스한 위로를 전해 ‘희망’을 향한 뮤지컬로서 자리매김하며 눈길을 끌었다.

제작사 더블케이는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이 보내주신 큰 사랑에 보답하고자 ‘스모크’의 온라인 상영을 기획하게 됐다”고 전하며 “이번 네이버TV 후원 라이브를 통한 온라인 상영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잠시나마 코로나 블루를 치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5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유료중계 되는 뮤지컬 ‘스모크’ 네이버TV 후원라이브는 8대의 카메라를 동원해 다양한 각도와 앵글로 촬영을 진행했다. 객석에서는 미처 볼 수 없었던 배우들의 표정과 표현들을 디테일하고 섬세하게 담아낸 카메라 워크는 무대의 생동감과 현장감을 완벽히 전하며 관객들에게 공연장 이상의 감동과 여운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초’ 역으로 김경수가, ‘해’ 역에 강찬, ‘홍’ 역으로 장은아가 출연한다.

이미지_<스모크> 네이버TV 후원라이브 정보

후원 라이브 관람권은 네이버TV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각 중계 상영 당일 오후 10시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중계 서비스는 당일 24시까지 이용 및 다시보기가 가능하며 후원금액에 따라 포토북, 스페셜 공연 티켓, 뱃지 등 다양한 리워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뮤지컬 ‘스모크’는 네이버TV 후원라이브 중계 이후 공연영상전문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STAGE X(스테이지엑스)의 첫 런칭 작품으로 다시금 온라인 상영된다.

스테이지엑스는 ‘공연이 없는 날, 온라인으로 즐기는 뮤지컬 스트리밍 서비스’로서 전문 영상제작팀과 함께 다양한 공연영상들을 선보이며 침체된 공연계에 디지털 환경을 활성화해 색다른 재미를 기대케 한다. 스테이지엑스를 통한 온라인 상영은 오는 5월 31일(월) 오후 8시에 진행되며, ‘초’ 역에 에녹, ‘해’ 역으로 강은일, ‘홍’ 역에 허혜진이 출연한다. 해당 온라인 상영 관람권은 인터파크 및 스테이지엑스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뮤지컬 ‘스모크’는 근대문학사상 가장 개성 있는 발상과 독특한 표현을 선보인 전인적 천재 시인 ‘이상’의 대표작들을 무대 위에 완벽히 구현해낸 작품으로 2016년 트라이아웃 공연을 시작해 2017년 초연, 2018년 성공적인 재연을 거치며 웰메이드 작품으로 인정, 명실상부 대학로의 스테디셀러 작품임을 증명한 바 있다.

올해 약 3년 만에 세번째 시즌의 막을 내린 ‘스모크’는 세계적인 팬데믹 속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호평과 함께 연일 매진을 기록하는 흥행을 이뤄내며 다시금 웰메이드 창작극의 길잡이로서 공연 시장을 이끌어갔다는 평을 받았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