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9.17 금 10:35
상단여백
HOME 연극
‘제39회 대한민국연극제 in 안동‧예천’ 네트워킹 페스티벌 참가단체 모집4월 30일(금) 18시까지 지원 가능

경상북도, 안동시, 예천군, (사)한국연극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연극협회 경상북도지회, 대한민국연극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연극축제 ‘제39회 대한민국연극제 in 안동‧예천’이 오는 2021년 7월 17일(토)부터 8월 8일(일)까지 경상북도 안동시 및 예천군 일대에서 개최된다. 
 
1983년 전국연극제(2016년부터 대한민국연극제로 명칭 변경)로 첫발을 내딛은 후 39년 간 이어져 오고 있는 대한민국연극제는 서울을 포함한 16개 시‧도 연극인들의 화합을 기반으로 연극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수도권과 지역 연극의 균형적 발전 및 연극 가치의 성장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올해는 2009년 전국연극제 구미 유치 이후 12년 만의 경북권 개최인 만큼, 내실 있는 연극제로 만들기 위한 준비가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다.

올해 대한민국연극제 슬로건 '연극, 오 마이 갓'

올해 연극제 슬로건 ‘연극, 오 마이 갓’은 전통의 도시 안동, 예천이 젊은 감각으로 열려있음을 상징한다. ‘갓’은 연극의 경이로움, 상상 이상의 놀라움을 담은 감탄사이면서 안동과 예천의 양반정신, 유교문화를 표현하고 있기도 하다. 올해 연극제는 7월 17일(토) 안동탈춤공연장에서 개최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국 예선을 통해 선발된 각 지역대표 극단들의 ‘본선 공연’을 메인으로, 차세대 연극인을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네트워킹 페스티벌’, 그 밖에 연극과 대중의 거리를 좁히며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야외 공연, 문화행사들로 알차게 구성될 전망이다.

차세대 연극인들 도전, 네트워킹 페스티벌 참가단체 모집

차세대 연극인들의 도전무대 ‘네트워킹 페스티벌’은 신진 연극인들의 저변 확대를 위해 참가단체의 연출가 연령을 40세 이하(198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로 제한한고 있다. 한국연극협회 회원 및 비회원 모두 지원 가능하며, 초연, 재연, 창작극, 번역극 모두 신청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 2차 공개심사를 통해 최종 8개 단체를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단체에는 지원금 300만원 및 공연장, 공연 홍보 등을 지원한다.

‘네트워킹 페스티벌’은 오는 4월 30일(금) 18시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연극제 공식 홈페이지(http://ktf365.org) 및 (사)한국연극협회 홈페이지(ktheater.bravod.co.kr)에서 찾아 볼 수 있다. 

박세은 기자  new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macmaca 2021-04-26 22:34:39

    양반제도는 하느님이 인간을 창조하신(유교경전 시경:天生蒸民)이후, 인간이 과거제.관리등용제를 만들어내서, 중국의 관리등용방법이 고려 유교.조선유교의 유교교육.과거제.관리등용제를 통해 형성된것.

    명절,제사,24절기,한자사용,한문성명등 수천년 동아시아 유교문화는 그대로 체화되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