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4.13 화 13:48
상단여백
HOME 연극
예수정, 손병호 출연! 한태숙 연출 ‘파묻힌 아이’5월 27일부터 6월 6일까지 경기아트센터 소극장

경기도극단은 오는 5월 27일부터 6월 6일까지(평일 오후 8시, 토/일 오후 4시, 월요일 공연 없음) 경기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연극 ‘파묻힌 아이’를 선보인다.

연극 ‘파묻힌 아이’는 경기도극단의 새로운 예술감독 한태숙이 연출하며, 샘 셰퍼드의 작품 ‘BURIED CHILD, 파묻힌 아이’를 원작으로 한다. 2017년 타계한 미국의 유명배우이자 극작가인 샘 셰퍼드의 작품 ‘BURIED CHILD, 파묻힌 아이’는 가족의 의미를 역설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1979년 미국의 최고 문학상 퓰리처상 드라마 부문을 수상한 이 작품을 통해, 작가는 원시적이며 무책임한 인물들과 그들의 야만적인 시간 뒤에 남은 저주받은 인생을 극적으로 표현하였다.

우리가 목도한 현실은 가족이 가족을 해친 가혹한 사건, 인간임을 포기한 사회의 짐승 같은 단면도이다. 눈감아버리고 싶은 참혹한 오늘을 향해, ‘파묻힌 아이’ 속 한 가정의 종말을 통해, 본 작품은 ‘인간의 조건이란 무엇인가?’하는 역설적인 질문을 던진다.

미국정식라이선스 계약을 한 ‘파묻힌 아이’는 시청각적 장치와 표현, 괴이한 시선이 가득한 무대를 올림으로써 관객에게 극장 판타지의 매력을 전한다. 2021년 5월 개막되는 이번 작품으로 가족에 대한, 인간에 대한 깊은 시선을 남기고자 한태숙 예술감독이 선택한 작품이다.

브라운관과 연극무대를 넘나들며 예수정만의 독특한 매력을 확인하게 해 주는 배우 중의 배우 예수정, 묵직한 카리스마와 유연한 연기로 존재감을 나타내는 손병호, 강렬하면서도 섬세한 배우 정지영이 경기도극단의 대표배우 한범희, 윤재웅을 위시한 정다운, 황성연 배우와 함께 새로운 감각의 연극 ‘파묻힌 아이’ 무대에 오른다. 다채로운 연기 변신과 경기도극단과의 조합에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최고의 무대를 위해 베테랑 스태프들도 참여한다. 2021년 이해랑 연극상을 수상한 무대미술가 이태섭을 비롯하여, 김창기 조명디자인, 지미세르 음악감독, 김우성 의상디자인, 이지형 오브제 디자인, 노은영 프로듀서 등의 쟁쟁한 스탭들이 참여하고 있다.

자료 제공_경기아트센터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