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4.10 토 16:08
상단여백
HOME 뮤지컬
경기도교육청, 뮤지컬 웹드라마 ‘너는 아이돌’ 제작경기꿈의학교 스토리 녹여내
사진 = 뮤지컬 웹드라마 <너는 아이돌> 썸네일 1화(상단), 2화(하단) 이미지 | 제공 = 경기도교육청, 주식회사 아도아

뮤지컬 웹드라마 ‘너는 아이돌’(경기도교육청 주최/주관, 주식회사 아도아 제작)이 28일 경기도교육청TV 유튜브 채널에서 첫 온에어를 시작했다.

‘너는 아이돌’은 경기도교육청의 우수 교육 사업인 ‘꿈의학교’를 소재로 한다. ‘꿈의학교’는 ‘스스로 꿈꾸고 도전하는 학생’을 육성한다는 목표로 학교 안팎의 학생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스스로 기획·도전하면서 꿈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촉진하는 교육 활동이다. 작품은 수차례 아이돌 오디션에 탈락한 다혜가 꿈의학교를 도전해 무대를 완성해나가며 꿈과 희망, 도전 속에서 얻는 성장을 그려낸다. 총 6부작 10분가량의 성장 뮤지컬 웹드라마로, 지난 28일 첫 온에어 후 탄탄한 스토리와 섬세한 음악으로 청소년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주인공인 아이돌 준비생 ‘강다해’ 역은 이주하, 다해의 친구이자 아이돌 역인 ‘임여린’은 류수림, 함께 무대를 만들어나가며 도전하는 ‘윤바다’ 역은 이기창, ‘신그린’ 역은 안세영이 맡는다. ‘나찬성’ 역은 송병훈, 아이들의 멘토 선생님 ‘이선호’ 역은 구교민이 캐스팅되었다. 다양한 작품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은 출연진 라인업으로 뛰어난 연기와 가창력을 선보인다.

국내 뮤지컬계에서 주목받는 신예 창작진이 참여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음악은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작품상을 수상한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을 작곡한 이정연이 완성했다. 안무는 지난해 한국관광공사 홍보 영상으로 인기를 얻은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감독 유동인에 의해 탄생했다. 단편영화 ‘바바리’, 연극 ‘살아있는 검정’ 등을 창작한 정희정 작가, 웹드라마 ‘오늘도 평화로운 중고나라’, 단편영화 ‘그 여름의 끝’ 등을 연출한 김기현이 연출을 맡아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어냈다.

제작은 주식회사 아도아가 총괄했다. 주식회사 아도아는 2019년 1월 설립된 영상 프로덕션으로, MZ세대 타깃의 영상 콘텐츠를 전문으로 기획·제작하고 있다. 2020년에는 경기도교육청 연간 SNS 홍보콘텐츠 제작 용역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너는 아이돌’은 지난 28일 경기도교육청TV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후 “신선하고 흥미로운 스토리로 공감이 가며, 음악과 가사가 좋다.”, “처음 보는 청소년 뮤지컬 형식의 웹드라마로 완성도가 높다.”, “다음 편이 기대되는 드라마이며, 청소년의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등 청소년 시청자의 호응을 얻어내 입소문을 타며 흥행력을 발휘 중이다.

뮤지컬 웹드라마 ‘너는 아이돌’은 경기도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경기도교육청TV 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