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2.24 수 18:03
상단여백
HOME 뮤지컬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 베스트 앨범 발매!‘No Heaven For Me’, ‘Airport Baby’ 등 총 13곡
이미지: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 베스트 앨범 표지 | 제공 = ㈜ 포킥스엔터테인먼트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가 본 공연의 감동을 생생하게 담은 베스트 음반(OST)를 발매했다.

풍성한 사운드와 감성을 자극하는 서정적인 넘버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가 2014년 초연 이후 최초로 베스트 음반을 발매해 눈길을 끈다.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는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궁금증으로 한국을 찾은 입양인 ‘조쉬 코헨’이 우연히 들어간 이태원의 바에서 만난 게이 할아버지 ‘딜리아’와 함께 생모를 찾아나가는 여정을 그리고 있다.

이번 베스트 앨범은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의 오리지널 캐스트가 다시 모여 제작되었다. 작품의 개발 단계부터 함께한 박칼린 연출이 앨범 프로듀서를 맡았으며 2013년 첫 시연 공연부터 함께한 배우 최재림, 강윤석, 황성현을 비롯해 홍성무, 정재환, 김승리 등이 보컬로 참여했다. 또한 공연에서 딜리아 역으로 특별 출연하는 박칼린 연출의 보너스 트랙도 수록돼 기대를 모은다.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 베스트 앨범에서는 대표곡 ‘No Heaven For Me’, ‘Airport Baby’, ‘워짜쓰까잉’ 등 가장 사랑 받고 있는 넘버 12곡뿐만 아니라 ‘No Heaven For Me’의 반주 음원까지 총 13곡을 만나볼 수 있다.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기타, 베이스로 구성된 풍부한 밴드 사운드가 공연장의 감동을 그대로 전할 예정이다.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는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색채의 넘버와 영어와 한국어를 오가는 유머러스하고 참신한 가사로 언론과 평단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미국 컨트리 음악, 재즈와 클래식에 기반한 브로드웨이 뮤지컬 음악, 전라도 사투리를 녹여낸 블루스까지 담아낸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 베스트 앨범은 듣는 이들에게 묵직한 울림을 선사할 것이다.

극작가 전수양과 작곡가 장희선 콤비가 2008년부터 개발한 작품인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는 2013년 ‘제1회 뮤지컬하우스 블랙앤블루’ 지원작 선정된 이후 2014년 쇼케이스, 2015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뮤지컬’ 우수공연 제작지원작, 2016년 ‘창작산실 신작 릴레이’ 제작지원작, 2018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우수공연으로 선정된 바 있다.

더욱 새로워진 무대와 업그레이드된 넘버로 완성형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의 공연 사진이 함께 수록돼 소장가치를 높인 이번 앨범은 현재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등 주요 온라인 매장에서 선주문이 가능하며, 1월 12일부터 신한카드 판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1월 20일부터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디지털 음원 구매 및 스트리밍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편,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는 오는 1월 31일까지 합정동 신한카드 판스퀘어 라이브홀에서 공연된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