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1.22 금 15:32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온라인 장구 강습 무료 공개!유튜브 채널과 경기도내 초등학교를 통해 공개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구 경기도립국악단)는 단원들이 갖고 있는 재능을 의미 있게 나누기 위해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유튜브 채널과 경기도내 초등학교를 통해 온라인 장구 강습을 무료로 공개한다.

매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 국악을 교육함으로써 단원들이 가진 재능을 나누었던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는 올해 코로나19라는 사회적 변화에 따라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단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제작하게 되었다.

강의는 총 9편으로 사물놀이 파트 박상득 수석단원과 이상우, 허종환 단원이 강습을 진행했으며, 12월 말부터 1월 중순에 걸쳐 순차적으로 업로드할 계획이다.

타격 타이밍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태고의 달인’ 게임에 착안하여, 장단 맞추기를 마치 게임하는 것처럼 디자인되었고 지루하지 않은 5~10분 내외의 짧은 콘텐츠로 구성했다.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관계자는 “장구에 관심 없던 친구들도 첫 회 영상을 보고 나면 장구에 대해 더 알고 싶어질 것”이라며 “우리 악기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강의는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에서 볼 수 있다. 또한, 경기도 내 1,298개 초등학교에서는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에서 제공하는 웹하드 링크를 통해 원본 영상을 받을 수 있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