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2.24 수 18:03
상단여백
HOME 뮤지컬
고려시대의 명장을 모티브로, 오디오뮤지컬 ‘소년영웅 강감찬’12월 중 관악문화재단TV 등 온라인 공개 예정
오디오뮤지컬 <소년영웅 강감찬> 포스터 (제공: 문화공작소 상상마루)

관악문화재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지난 8월 관악 우수창작 문화콘텐츠 지원사업을 통해 오디오뮤지컬 ‘소년영웅 강감찬’을 선정하였다.

지난 11월에는 해당 사업에 참여한 예술인 단체와 50여명 문화예술분야 주요 인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2020 관악 우수창작 문화콘텐츠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를 개최하고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하였다.

총 4개의 에피소드로 진행되는 오디오뮤지컬 ‘소년영웅 강감찬’은 관악구의 대표적 문화 유산 ‘낙성대’에서 탄생한 고려시대의 명장 ‘강감찬 장군’을 모티브로 기획하였다. 이번 작품은 오디오북을 유튜브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영상클립으로 제작하여 코로나19로 공연 관람이 어려운 현 상황에서 비대면 방식으로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E-Book과 APP-Book이라는 형태를 통해 시각적 즐거움과 교육도구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제작사 (주)문화공작소 상상마루는 오디오뮤지컬 ‘소년영웅 강감찬’이 비대면콘텐츠로 기획되어 가족뮤지컬 시장에 다양성과 새로운 플랫폼 확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상완 작가(작곡가)는 어린이들과 사회의 안전을 위해 ‘마을’은 중요한 키워드이자 문화콘텐츠 제작 필수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오디오뮤지컬 ‘소년영웅 강감찬’ 조준희 연출은 네 가지 덕목의 에피소드를 통해 유아 및 어린이 청취자들이 생생한 상상의 경험을 하도록 유도하여 작지만 의미 있는 행동 변화를 촉구하기 위한 의도로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12월 중에는 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인 관악문화재단 TV를 포함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박세은 기자  eunybeauty@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