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1.26 목 16:00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화려함과 격정의 탱고무대! ‘아디오스 피아졸라, 라이브 탱고’12월 13일 오후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

2016년부터 매년, 매회 매진 행진을 이루며 해를 거듭할수록 더 큰 호응을 이끌어냈던 ‘아디오스 피아졸라, 라이브 탱고’가 12월 13일, 롯데콘서트홀에 또 다시 찾아온다. 

아르헨티나 본토 탱고의 느낌 그대로 화려한 무대와 강력해진 댄서들의 퍼포먼스로 특별한 탱고 무대를 선보인다. 한국 최고의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와 탱고밴드가 선보이는 피아졸라의 명곡들과 정통 탱고 음악의 라이브 선율, 그리고 탱고의 정점이라 할 수 있는 탱고댄스를 선보일 세계 정상급 탱고 댄서들이 내한하여 아르헨티나 본토 밀롱가를 완벽히 재현해낸다.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 x 탱고밴드, 부활하는 피아졸라 명곡들

아스토르 피아졸라는 탱고의 침체기에 나타나 탱고를 클래식과 재즈를 접목하여 세계인이 즐기는 트렌디한 문화로 만들어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누에보탱고’의 창시자다. 이번 공연에서는 탱고 음악의 거장인 피아졸라의 명곡들이 한국 최고의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를 필두로 탱고밴드의 손에서 다시 한 번 살아난다. 

고상지는 80년대부터 일본에 탱고 열풍을 불러일으킨 피아졸라의 뒤를 잇는다는 코마츠 료타의 수제자로, 현재 한국을 대표하는 반도네오니스트이다. 관객들이 사랑하는 피아졸라의 명곡과 더불어 아르헨티나 본토에서 내한한 탱고 댄서들과 함께 이제껏 한국에서 선보인 바 없는 라이브 탱고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탱고의 고장, 탱고의 성지에서 내한하는 아르헨티나 탱고 댄서팀은 세계를 무대로 활발히 탱고 공연을 펼치고 있다. 이번 공연에 출연하는 탱고 댄서들은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로 관객들을 압도한다. 2014 아르헨티나 세계 탱고 챔피언십 우승 ‘세바스티안 아코스타 & 라우라 다나’와 20년 경력의 베테랑 탱고 마스터이자 공연단 ‘Tango Earth and Fire Walking’, ‘the Company Aeternum Tango’의 무용수로 활동하고 있는 ‘미겔 깔보 & 펠린 깔보’의 무대가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대중적으로 탱고가 자리매김하게 만들어 준 피아졸라에 대한 헌정이자 그 이전부터 존재했던 정통 탱고로의 초대이기도 하다. 한겨울 추위를 잊게 할 뜨거운 열정의 탱고무대 ‘아디오스 피아졸라, 라이브 탱고’는 12월 13일 오후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에서 공연된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