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9.30 수 20:10
상단여백
HOME 댄스
경기문화재단 경기예술창작지원사업 선정작! ‘바탈리온’ 공연 유튜브 공개9월 16일 오후 8시 프로젝트 클라우드 나인 유튜브 계정 통해 공개

프로젝트 클라우드 나인 2020년 신작 ‘바탈리온’을 오는 9월 16일 오후 8시 프로젝트 클라우드 나인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한다.

작품 ‘바탈리온’은 경기문화재단 경기예술창작지원사업 선정작으로 이 시대의 여성상을 담아내고자 하였다. 김성민 안무가는 한 시대를 풍미했던 여성 운동가, 혹은 한 아이의 어머니, 아내 등 우리 사회에서 여성이 내포하고 있는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고민했고, 이를 16명의 무용수들이 만들어내는 조직적인 움직임으로 표현한다.

‘부대’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 ‘바탈리온’은 1차세계대전 중 러시아 여성특수부대 창설 실화를 모티브로 했으며, 안무가의 상상력과 사실화 된 소재를 바탕으로 무대 위에 표현한다. 공연예술, 그 중에서도 발레가 갖는 함축적이고 상징적인 표현들을 움직임, 무대세트, 조명, 의상 등을 통해 동 시대의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시각화 하고자 하였고, 여성 무용수들만이 표현해 낼 수 있는 아름다운 움직임으로 그려내고자 한다.

3개월 전부터 대면 공연을 위해 연습을 시작했으나 최근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이 강화됨에 따라 비대면 공연으로 전환하게 됐다. 김성민 안무가는 “관객들을 직접 만나지 못해 아쉬움이 남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모두의 안전이기에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클라우드 나인은 단테의 장편 서사시 '신곡'에 등장하는 천국으로 가는 9개의 구름에서 차용한 것으로 무대에 서는 지금 이 순간이 최고의 순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17년 5월 차세대 발레 안무가 김성민을 중심으로 창단 된 컨템포러리 발레 단체로, 컨템포러리 발레를 대중들에게 보다 쉽게 알리는 것을 목표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