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9.30 수 20:10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2021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공모 예년보다 빠른 시작9월 9일부터 10월 8일까지 진행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이승정, 이하 한문연)가 2021년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공모를 이달 9일부터 10월 8일까지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사업 운영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예년보다 공모 일정을 앞당겼다.

모집 대상은 내년 1~12월 전국 지역 문예회관에서 연중 공연이 가능한 연극, 뮤지컬, 음악, 무용, 전통예술, 다원예술 분야 작품이다.

세부 유형은 프로그램 규모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도록 일반형, 청년형으로  개편했다. 예술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청년예술가의 공공영역 진입 장벽을 낮춰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올해 17년째인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은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국·공립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문예회관 기획제작프로그램 등 전국 문예회관에서 유치하는 우수 공연의 경비를 일부 지원한다.

이승정 한문연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계에 도움이 되기 위해 조기 공모를 결정했다”며 “시대의 변화에 따라 선제적으로 대응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홈페이지(www.kocac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