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9.30 수 20:10
상단여백
HOME 댄스
제35회 리을무용단 정기공연 ‘十_영원Ⅱ’9월 18일 오후 7시 30분부터 19일 오후 4시까지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매년 정기적인 무대를 통해 창작무용계가 주목하는 안무가들을 배출한 리을무용단의 2020년 정기공연이 열린다. 올해로 제 35회를 맞이하는 정기공연은 2019년에 선보인 ‘十_영원’을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버전의 ‘十_영원Ⅱ’로 오는 9월 18일(금)부터 19일(토)까지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선보인다.

‘十_영원Ⅱ’는 ‘귀신이야기 Ⅱ’, ‘내 딸내미들’ 등을 통해 섬세하고 세련된 구성의 안무력을 인정받은 리을무용단 단장 이희자의 안무로 2019년에 초연된 30분 작품을 60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선보인다.

이는 한국적 색채 속에 그려지는 현대인의 이상향에 관한 이야기로 완전과 영원을 향한 인간의 꿈과 염원 속에 그려지는 삶의 희노애락을 화려한 한국적 색채로 담아 풀어낸다.

작품 ‘十_영원Ⅱ’은 그동안 리을무용단이 쌓아왔던 한국 창작춤의 메소드를 동시대적 감각으로 현대화하는데 매우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 창작춤의 침체기로 여겨지는 현실 속에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는 리을무용단의 끊임없는 시도는 앞으로 한국 창작춤의 미래를 열어줄 중요한 디딤돌이 되어줄 것이다.

최근 전 세계적인 팬데믹 현상으로 문제가 심각한 코로나바이러스19 사태는 문화계 전반의 흐름을 바꿔 놓았다. 리을무용단은 관객과 만나는 모든 방식을 고민하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공연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무대를 준비했다.

9월 18일(금) 오후 7시 30분 공연은 네이버생중계를 통해 네이버TV와 VLIVE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9월 19일(토) 오후 4시 공연은 객석거리두기를 통해 관객과 직접 만난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