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7.14 화 22:38
상단여백
HOME 연극
‘두산인문극장 2020: 푸드’, 마지막 연극 ‘식사(食事)’6월 30일부터 7월 18일까지 두산아트센터 Space111

‘두산인문극장 2020: 푸드 FOOD’ 마지막 작품 연극 ‘식사(食事)’가 2020년 6월 30일부터 7월 18일까지 두산아트센터 Space111 무대에 오른다.

연극 ‘식사(食事)’는 극단 그린피그 대표 윤한솔이 연출을 맡았으며 안데스, 이라영, 조문기 작가와 함께하는 공동창작으로 진행된다. 네 작가는 함께 리서치를 진행하면서 요리를 배우고 식사를 준비하며 한 끼의 식사라는 사건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또 누군가를 위해 준비하는 식사는 어떠한 것인지 무대 위의 퍼포먼스로 관객들에게 찾아갈 예정이다.

공연은 안데스, 윤한솔, 이라영, 조문기 네 명의 작가가 개별적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와 넷이 함께 진행하는 공동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개별 프로젝트에서는 작가 본인의 개별적인 입맛과 취향, 사회·정치·경제적인 생각들을, 공동 프로젝트에서는 먹는 행위에 대해 공적인 영역에서 함께 들여다본다.

두산인문극장은 인간과 자연에 대한 과학적, 인문학적, 예술적 상상력이 만나는 자리다. 2013년부터 빅 히스토리: 빅뱅에서 빅데이터까지, 불신시대, 예외, 모험, 갈등, 이타주의자, 아파트까지 매년 다른 주제로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 현상에 대해 근원적 질문을 던지며 함께 고민해왔다.

2020년에는 ‘푸드 FOOD’를 주제로 5월부터 7월까지 사회학과 인문학, 과학 등 각 분야에서 강연자를 초청하는 강연 8회 및 공연 3편을 무료로 진행한다.

연극 ‘식사(食事)’는 전석 무료로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세부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두산아트센터 02-708-5001 www.doosanartcenter.com)

사진 제공_두산아트센터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