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7.14 화 22:38
상단여백
HOME 컬쳐 축제
「제1회 온라인 대한민국 수박축제 & 함안수박축제」 성료! 내년에 또 만나요~국내 최초 온라인 수박축제로 시민들 호평 속에 마무리

지난 12일 경남 함안군에서 개최한 국내 최초 온라인 수박축제인 ‘제1회 온라인 대한민국 수박축제 & 함안수박축제’(이하 ‘온라인 함안수박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온라인 함안수박축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고 기존 오프라인의 한계를 극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함안수박을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수박축제 중 최초로 온라인에서 진행됐다.

‘온라인 함안수박축제’는 지난달 18일부터 지난 6월 12일까지 함안군 농업기술센터 공식 블로그에서 열렸다. 축제는 △함안수박 구매인증 이벤트, △함안수박 요리레시피 이벤트, △함안수박 영상챌린지 이벤트, △함안수박 퀴즈, △함안수박 게임으로 이루어졌다.

‘온라인 함안수박축제’는 온라인 축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함안군은 시민들이 함안수박과 관련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SNS에 업로드 하는 이벤트를 통해 1인 창작콘텐츠 활성화라는 트렌드에 기여했다. 또한 매주 새롭게 공개되는 함안수박 퀴즈와 게임을 통해 오프라인 축제의 한계를 넘어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함안수박을 알리는 기회를 가졌다.

‘온라인 함안수박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은 “코로나19 감염우려가 없어서 좋다”, “매주 색다른 이벤트가 올라와서 즐겁다”, ”내년에는 오프라인에서도 함안수박축제를 즐기고 싶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제공_함안군 농업기술센터

서현지 기자  sugun11@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