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2.4 금 13:12
상단여백
HOME 뮤지컬
한국뮤지컬협회, 코로나19 침체된 공연예술계 지원!6월 8일(월)부터 6월 17일(수) 오후 5시까지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이사장 이유리)는 <2020 서울시 공연업 회생 프로젝트 –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뮤지컬!>에 참여할 뮤지컬 부문 공연단체를 오는 6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사)한국뮤지컬협회가 주관하는 <2020 서울시 공연업 회생 프로젝트 –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뮤지컬!>은 코로나 19로 피해 입은 공연예술계를 지원하고, 침체된 공연예술계의 활성화를 돕고자 마련된 공모 사업이다. 공연장 휴관 및 공연 취소로 생계에 직격타를 받은 공연예술단체 및 기획사에게 인건비 등 공연 제작을 위한 직접적인 비용을 지원한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공연단체의 피해경감 및 뮤지컬 시장의 경기회복을 위해 단체별로 최대 1천만원의 제작비를 지원함으로써 고용 창출 및 공연예술계의 조속한 회복과 공연예술인들의 실질적 고용 유지를 도모하고, 공연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

지원대상은 서울시에 주 사무소를 둔 뮤지컬 공연예술단체 중 2020년 7월부터 12월까지 진행 가능한 공연이며, 코로나19 피해 기간인 2020년 2월부터 6월 사이 진행 공연의 재공연 또는 단발성 공연, 공연권을 보유하고 있는 뮤지컬 활용 공연(리딩 공연, 콘서트 등)도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단체는 2주 이상 장기 공연단체당 최대 1천만 원, 단발성 공연단체당 최대 6백만 원의 공연 제작비를 지원한다.

(사)한국뮤지컬협회 이유리 이사장은 “2020년 1월 코로나19 국내 확진자 발생 이후 급속도로 정체된 뮤지컬계 위기 상황 속에 서울시의 본 지원사업을 통해 긴급 피해 복구와 더불어 2020년 하반기 다양한 뮤지컬 작품이 공존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하고 뮤지컬 시장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공연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접수 기간은 6월 8일(월)부터 6월 17일(수) 오후 5시까지이며, (사)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 내의 사업지원서 양식으로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kmusical.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_(사)한국뮤지컬협회

박민희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