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7.10 금 16:32
상단여백
HOME 뮤지컬
언택트 시대, 관객 미리 찾아가는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랜선 무관중 토크콘서트부터 차 안에서 즐기는 갈라쇼까지
<브로드웨이 42번가> 힘내라 공연 유튜브라이브 현장사진 | 제공 인터파크

24년 동안 사랑 받아 온 스테디셀러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제작: CJ ENM, ㈜샘컴퍼니)가 공연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언택트 행사를 이어가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20일,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는 인터파크와 블루스퀘어가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공연계를 응원하기 위해 개최한 유튜브 라이브 '힘내라 공연!'의 마지막 주자로 참여해 인터파크 아이마켓홀에서 무관중 토크콘서트 생중계 행사를 진행했다.

유튜브에서 라이브로 생중계된 이날 행사에는 지난 시즌들을 함께 해 온 이종혁, 최정원, 전수경, 오소연을 비롯해 양준모, 정영주, 서경수 등 새롭게 합류한 뉴캐스트까지 주연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다. 24주년을 맞이한 ‘브로드웨이 42번가’의 역사에 걸맞게 끈끈한 팀워크를 자랑하는 화끈한 입담, 맛보기 탭댄스는 물론, 극중 넘버들을 라이브로 멋지게 선보이며 6월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하는 본 공연의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각자의 장소에서 땀 흘리며 극중 탭댄스 장면을 맹연습하는 배우들의 영상을 공개해 본 공연에 앞서 완벽한 합을 예고하며 화제를 모았다.  

또한 지난 23일에는 현대자동차가 기획한 자동차 극장 형식의 '현대 모터스튜디오 Stage X 드라이브 인 콘서트'에 참가, 차 안에서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갈라쇼를 즐길 수 있는 이색 무대를 선보였다.

국내 최대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인근 킨텍스 제2전시장 주차장에서 진행된 본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국민들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의 주역 이종혁, 최정원, 오소연을 비롯해 25명의 앙상블이 함께 준비한 화려한 탭댄스와 멋진 무대를 선사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300대가 초청되어 비대면 상황에서 ‘브로드웨이 42번가’ 뮤지컬 갈라쇼를 현장감 있게 관람했다.

<브로드웨이 42번가> 힘내라 공연 유튜브라이브 현장사진 | 제공 인터파크

본 행사에 참여한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팀은 “수많은 행사를 했지만 무대 앞에 자동차 안에서 쇼를 관람하는 관객들을 맞이한 경우는 처음이라 굉장히 색다르고 낯선 경험이었다. 박수소리 대신 수백대의 자동차에서 하이빔과 클락션으로 엄청 크게 호응해주셔서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장관을 이뤘다. 비록 이렇게 조금 떨어져 있지만 사회적 거리를 준수하면서 신나는 탭댄스와 화려한 무대를 대중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건 정말 감사한 일인 것 같다”고 새로운 형식의 콘서트에 참여한 소감을 드러냈다.

‘브로드웨이 42번가’는 1980년 뉴욕 윈터가든 극장 초연 이후, 5,000회 이상 공연, 1980년 토니상 최우수 작품상과 안무상을 수상, 1996년 국내 초연 이후 한국뮤지컬 1세대부터 3세대에 이르기까지 많은 스타들을 배출하고 흥행성, 작품성, 기술력까지 모두 인정받은 월드클래스 쇼뮤지컬의 교과서다. 재즈풍의 경쾌한 스윙 음악과 그루브가 살아 숨 쉬는 탭댄스의 중독적인 리듬감, 계단씬, 거울씬, 피아노씬 등의 무대 퍼포먼스와 압도적이고 화려한 단체군무를 선보인다. 여기에 공연 한 편이 무대에 오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보여주는 특징인 ‘백스테이지 뮤지컬’이라는 점에서도 관객들에게 뮤지컬의 집합체를 보여준다.

이번 2020년 ‘브로드웨이 42번가’는 역사를 함께 써온 레전드 캐스트 송일국, 이종혁, 최정원, 배해선, 전수경, 홍지민, 오소연, 정민, 김호, 임기홍을 비롯해 새롭게 합류한 실력파 뮤지컬 배우 양준모, 정영주부터 김환희, 서경수, 임하룡, 오세준 배우까지 품격 있는 캐스트를 갖추고 올 여름 관객들의 스트레스를 날릴 스펙타클한 무대와 압도적이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는 5월 26일 샤롯데씨어터 홈페이지에서 오후 2시에 선예매 오픈, 5월 27일 오전 11시 전 예매처(샤롯데씨어터, 인터파크티켓, 티켓링크)를 통해 2차 티켓을 오픈한다. 2차 티켓오픈 기념으로 조기예매할인 20%을 제공한다.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는 오는 6월 20일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한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