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8.8 토 17:41
상단여백
HOME 컬쳐 공연장
의정부문화재단, 코로나19 극복 ‘힘내자! 의정부’ 공모2020 코로나 극복 아이디어 제안 공모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이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아이디어 제안 공모를 시행한다. 

 

‘힘내자! 의정부’ 공모 기간은 4월 7일부터 5월 6일까지 총 30일간이다. 재단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예술 활동이 중단되면서 지역 문화예술계가 침체를 겪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의 재난 상황들을 어떻게 대처해 나갈 것인가를 함께 고민해보고자 이번 아이디어 공모사업을 기획하였다.

공모 분야는 ‘대면 방식의 예술 활동이 중단된 상황을 창의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문화도시로 나아가는 데 있어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를 개선할 수 있는 방식’ 총 2가지 분야이다. 의정부문화재단은 문화도시 지정을 위해 기반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본 공모를 통해 지역 문화예술가들과 상생할 수 있는 문화 환경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선정된 아이디어는 문화도시 사업계획에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의정부문화재단 손경식 대표이사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침체한 지역의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나아가 문화도시 지정의 동력으로 삼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힘내자! 의정부’ 접수방법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대상은 만 19세 이상 의정부지역의 문화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최고 5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총 상금 규모는 300만원이다. 발표 및 시상은 5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제공_의정부문화재단

박민희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