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3.28 토 14:04
상단여백
HOME 컬쳐 공연장
경기아트센터, 경기도예술단 공연 VR 생중계까지 영역확대LG유플러스와 협업해 VR콘텐츠 제작, ‘코로나 안녕’ 송도 선보여

경기아트센터(사장 이우종)가 ‘사회적 거리두기, 예술로 다가가기’ 프로젝트로 무관중생중계 진행을 잇고 있는 가운데, 경기팝스앙상블(3월 21일 오후 4시)과 경기도무용단(3월 31일 오후 4시) 공연을 VR(Virtual Reality)생중계까지 확장한다.

현재 경기아트센터는 코로나 19 여파로 공식 유튜브 채널 ‘꺅티비’, 경기도청 공식 유튜브 채널, 네이버 TV(꺅!티비)를 통해 공연을 무관중 생중계하고 있다. 그 중 특히 시각적인 볼거리가 큰 경기팝스앙상블 콘서트와 경기도무용단 공연을 LG유플러스 채널로 VR 생중계하기로 결정했다. 헤드기어 등 별도의 장비 없이도 휴대폰을 통해 VR 생중계를 즐길 수 있으며, 실제 공연장을 방불케 하는 생생함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특히 21일 오후 4시에 예정된 팝스앙상블 콘서트에서는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극복하는 ‘코로나(19) 안녕(Bye)’송을 최초 공개한다. 류선우 작사/작곡의 ‘막걸리 한잔’ 을 개사한 곡이다. 가사는 영문으로도 제작되어, 코로나 바이러스로 고통 받는 전 세계에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경기아트센터는 VR콘텐츠 제작을 위해 LG유플러스와 협업을 추진했고, 첨단기술과 공연예술이 결합해 새로운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5G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VR라이브 콘텐츠는 3D 촬영기술을 바탕으로 입체감 있는 화면을 관객들에게 전달한다. 그렇기 때문에 객석을 넘어 무대 위 연주자들과 함께 호흡하는 느낌까지 실시간으로 제공할 전망이다. 이번 시도는 객석에 앉아서 즐기는 콘서트의 기본 개념을 바꿔 더욱 큰 몰입감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4K로 송출될 영상은 현장감을 더한다. 

경기아트센터는 VR문화예술콘텐츠가 보다 보편화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방침이다.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은 “안방까지 더욱 생생한 공연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시에 향후 VR로 제작된 문화예술콘텐츠를 관객들이 쉽게 소비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료 제공_경기아트센터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