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9 월 12:31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낙서천재 팝아트 ‘펀팩토리-슈퍼스타 존 버거맨展’ 개최6월 14일부터 9월 29일까지 르메르디앙 서울에 위치한 아트센터 M컨템포러리

낙서천재 팝아트 작가 존 버거맨의 ‘펀팩토리-슈퍼스타 존 버거맨展’이 개최된다.

‘펀팩토리-슈퍼스타 존 버거맨展’은 국내 최대규모로 ‘존 버거맨’의 회화, 드로잉, 미디어, 오브제 작품 230여 점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작품을 구성하는 하나의 요소인 캐릭터들이 작품과 전시공간에서 공존하며, 하나의 작품이 완성되어 가는 과정을 Factory에 비유하여 유희적 심상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서울 전시를 위한 국내 미공개 신작도 전시될 예정이며, 존 버거맨의 작품 이미지를 기반으로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인터렉티브 공간과 그래피티 작업을 통한 존 버거맨의 다양한 작품 세계를 엿볼 수 있다.

존 버거맨은 자신의 작업을 두들(doodle), 그리고 자신을 두들러(doodler)라고 말한다. ‘목적 없이 끄적거리다, 낙서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두들은 존의 작업의 특징을 가장 잘 보여준다. 그의 작품은 손이 흘러가는 데로 생성된 선과 모양 속에서 우연히 창조된 캐릭터와 스토리를 통해 보는 이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전시는 국내 최대규모 개최를 기념으로 얼리버드 티켓을 판매한다. 얼리버트 티켓은 6월 13일까지 멜론 티켓에서 7,5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 티켓은 전시개막일부터 7월 31일까지 사용 할 수 있다.

‘펀팩토리-슈퍼스타 존 버거맨展’는 오는 6월 14일부터 9월 29일까지 르메르디앙 서울에 위치한 아트센터 M컨템포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_㈜뮤제오앤퍼블릭, 아트딜라이트

박민희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