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8.3 월 21:22
상단여백
HOME 컬쳐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9월 축제 TOP3제15회 함양산삼축제, 9월 7일부터 9월 16일까지 함양 상림공원에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고 야외 활동하기에 좋은 9월에는 전국에서 다양한 축제들이 열린다. 특히 가족과 함께하면 좋은 축제들이 다수 열린다. 전국 방방곡곡 축제가 가득한 가을,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9월 축제를 소개한다.

 

 

◇ 2018 함양산삼축제
올해로 15회를 맞는 함양산삼축제는 산삼의 고장 경상남도 함양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축제로, 9월 7일부터 9월 16일까지 함양 상림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2018 함양산삼축제’는 천연기념물 제154호 함양 상림공원에서 잊혀져가는 산삼과 심마니의 역사문화 등을 계승할 수 있는 콘텐츠를 활용한다. 이번 ‘2018 함양산삼축제’에서는 미니 캠핑장 ‘심마니 밤소풍 캠핑’, ‘심봤다! 소리지르기대회’, 숲속음악회‘, ’산양삼 캐기 체험‘, ’산막페스티벌‘ 등 가족들과 함께 산삼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 횡성한우축제 2018
횡성한우축제는 전국 최고의 명성과 세계가 인정한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횡성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이벤트 및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축제다. ‘횡성한우축제 2018’은 10월 5일부터 10월 9일까지 횡성 섬강둔치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추억의 고고장’, ‘한우퍼레이드’, ‘한복입기 행사’, ‘스탬프 투어’, ‘야간 빛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마련한다.


◇ 서울억새축제
억새꽃이 만발하는 10월 12일부터 10월 17일까지,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 일원에서는 색색의 조명으로 물든 억새밭과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서울억새축제’가 열린다. ‘서울억새축제’는 가족들과 함께 하늘공원의 광활한 억새밭을 거닐며 가을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다. 연령·성별·계층에 관계없이 누구나 함께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공연과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사진 제공_함양군

 

강진영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