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2.28 수 18:07
상단여백
HOME 컬쳐 공연장
함안문화예술회관, 무료 영화•전시로 무더위 이겨내요

경상남도 함안군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2018 두드림 프로젝트 ‘찾아가는 과학관’ 공존과 혁신, 생체모방 야외전시를 개최한다.

전시공간은 ‘공존의 혁신, 생체모방’을 주제로 다양한 사례를 서사적으로 구성했다. 주요 전시 아이템으로는 생체모방의 인공지능과 휴머노이드 로봇, 우주에 대한 탐구, 생물모형전시, VR 체험, 3D펜 체험 등으로 구성해 첨단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창원과학체험관 무한상상실 대표 프로그램인 ‘조향수업’과 ‘아두이노 RC카 만들기’ 수업을 지역 아동 대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과학관 ‘생체모방과학 展’은 8월 6일부터 18일(10시~17시)까지 함안체육관 앞 마사토구장에서 무료운영된다.

오는 8월 15일과 16일에는 야외 돗자리 무료 영화제를 진행한다. 오는 15일 오후 8시에는 영화 ‘피터래빗’이 95분간 상영되며 16일에는 ‘코코’를 127분 동안 감상할 수 있다. ‘야외 돗자리 무료 영화제’는 돗자리 개인 지참 후 함안군 함주공원 다목적잔디구장 야외무대에서 관람할 수 있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찾아가는 과학관에 지역민과 학생들이 많이 방문하여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여름방학 기간 함주공원 어린이 안심놀이터 물놀이장과 연계해 가족과 함께 체험 및 볼거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_함안문화예술회관

박민희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