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두근두근’ 전국 유일 문화 축제 열린다 ‘2017 전국생활문화축제’ 9월 7일부터 9월 10일까지 대학로에서 개최

‘2017 전국생활문화축제’가 오는 9월 7일부터 9월 10일까지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2017 전국생활문화축제’는 전국 단위의 유일한 문화 분야 생활문화동호회 축제로 2014년부터 해마다 가을에 개최되고 있다. 이 축제는 시민들의 자발적 문화 활동의 확산과 동호회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17 전국생활문화축제’는 ‘두근두근, 내 안의 예술!’을 주제로 17개 전국 시도를 대표하는 권역별 생활문화단체와 125개 생활문화동호회가 함께 협력하여 동호회 전시 및 체험, 생활문화영상제, 청년 버스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밀 예정이다.

축제의 개막식은 9월 9일(토) 오후 2시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무대에서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연합풍물패의 길놀이 콜라보 공연, 청춘취타대, 대형 합창 콜라보 공연 등이 있다.

이번 축제의 전야제 행사는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무대에서 9월 8일(금)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무대 행사로는 대학로 연극인 밴드의 공연과 가수 조동희와 통기타 동호회연합의 합동공연, 배우 정인기와 화가 이상선의 기타 듀오 ‘까치와 도깨비’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주최하고 (재)생활문화진흥원(원장 나기주)이 주관하는 ‘2017 전국생활문화축제’는 오는 9월 10일(일)까지 진행된다.

강영화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