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9.21 목 11:41
상단여백
HOME 컬쳐 공연장
경남 함안, 당신을 위한 노래 ‘명창 안숙선’ 무대 선보여7월 2일 함안문화예술회관 공연

경상남도 함안군이 7월 2일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당신을 위한 노래-명창 안숙선’(이하 ‘명창 안숙선’)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국악계의 프리마돈나’라 불리는 명창 안숙선의 판소리를 직접 감상할 수 있는 기회였다. 명창 안숙선은 공연에서 판소리 ‘심청가’ 중 ‘심봉사 눈 뜨는 대목’과 판소리 ‘흥부가’ 중 ‘흥보 박 타는 대목’을 비롯해 ‘팔도민요’, 한갑득류 거문고산조, 민요 ‘장타령’, ‘까투리타령’ 등을 열창했다.

명창 안숙선은 이날 공연에서 매력이 넘치는 성음과 정확한 가사 전달, 재치 넘치는 자연스러운 연기로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녀는 1997년 ‘주요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산조 및 병창 예능보유자’에 올랐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교수로 후학 양성에 힘쓰다 현재 춘향제전위원회에서 위원장을 역임 중이다.  

이번 ‘명창 안숙선’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양군청은 지역의 예술 접근성 확보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한 자리다. 공연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단순한 공연관람을 넘어 감동과 재미, 희망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대도시의 공연장에서 보는 듯한 무대와 출연진으로 관객들의 지역 간 문화 격차를 줄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함안군청이 주관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한 ‘당신을 위한 노래-명창 안숙선’은 지난 7월 2일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출처_함안문화예술회관

최태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