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8.8 토 17:41
상단여백
HOME 라이프
함안군, 2016 수박축제 전체 프로그램 공개…“함안수박 올림픽부터 경매 이벤트까지!”4월 22일부터 함주공원 다목적 잔디구장 개최

경상남도 함안군이 4월 6일 함안군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2016년 제23회 함안수박축제’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함안군은 매년 수박을 비롯해 지역 대표 농특산물을 알리기 위해 수박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함안수박축제는 4월 22일부터 4월 24일까지, 3일간 함주공원 다목적 잔디구장에서 진행된다. 수박축제의 테마는 날짜별로 ‘희망데이’, ‘행복데이’, ‘사랑데이’로 구성됐다. 축제는 각 테마에 맞게 각기 다른 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박축제 1일차는 ‘희망 데이’ 테마로 진행된다. 테마 프로그램으로는 ‘수박 꿈나무 재롱잔치’, ‘수박 미술대회’, ‘수박 꿈나무 어울림 한마당’, ‘수박 꿈나무 대회시상 및 초청공연’ 등이 마련됐다. 함안수박축제 관계자는 “‘희망 데이’에 지역 어린이들을 초대했다”며 “여러 체험 및 관람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에게 함안의 농산물의 우수성일 미리 알릴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수박축제 2일차는 ‘행복 데이’를 테마로 ‘개막식’, ‘초청공연’, ‘수박노래자랑 예선’ 등 다양한 무대공연이 마련됐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행복나눔 가족사랑 수박게임 이벤트’와 ‘수박 경매이벤트’가 진행된다. 

수박축제의 마지막 날은 ‘사랑 데이’ 테마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날 대표 테마 프로그램으로는 ‘도전! 함안수박 골든벨’, ‘소비자와 함께하는 수박경매이벤트’, ‘수박 노래자랑 결선’, ‘축하공연’ 등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특히 다문화가정과 지역 기업인들을 초대해 ‘다문화 초청 함안수박 올림픽’과 ‘기업사랑 수박 트럭에 빨리싣기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수박축제의 공통 프로그램은 ‘함안수박․농특산물 홍보관’, ‘수박 시식 및 직거래 판매 행사’, ‘수박 주막’ 등이 마련됐다. 매년 수박축제는 함안군과 함안수박축제위원회가 주최․주관하며 아라제위원회, 농협, 농업인단체, 유관기관 등이 후원했다. 

함안군은 꾸준히 수박 품종 개발을 통해 다양한 유색 수박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씨없는 수박’으로 알려진 ‘패션수박’의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했다. 최근에는 속이 노란색을 띠는 ‘망고수박’ 개발에 성공해 오는 5월 첫 출하를 앞두고 있다. 함안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망고수박’의 경우, 당도는 일반수박보다 높으면서 칼로리는 낮은 것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이번 함안수박축제는 4월 22일부터 4월 24일까지 총 3일간, 함주공원 다목적 잔디구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사진출처_함안군청

최태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