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13 금 21:51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인터뷰
[인터뷰] ‘괴물 보컬’ 손승연 “음악을 사랑해서 음악을 한다”10월 17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더 보컬리스트 공감콘서트’ 출연



▲가수 손승연_포츈 제공

‘괴물 보컬’ 손승연이 ‘더 보컬리스트 공감콘서트’에서 글로벌한 보컬 기량을 선보인다.

‘더 보컬리스트 공감콘서트’는 10월 17일 오후 7시 30분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공연은 대한민국 최고의 보컬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밴드의 콜라보레이션 공연이다. 경남문화예술회관은 지방의 문화적 한계를 탈피시키고자 전국적으로 가장 핫한 출연진으로 이번 콘서트를 기획했다. 가수 손승연을 포함해 소울보이스 이정, 모던 락 밴드인 몽니, 브릿팝 밴드 고고보이스가 출연한다.

‘더 보컬리스트 공감콘서트’에 참여하는 손승연은 KBS2 밴드 서바이벌 프로그램 ‘TOP 밴드’에서 WMA의 보컬로 출연한 바 있으며 Mnet의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스 코리아’에서 우승한 실력파 가수다. 버클리 음대에 장학생으로 선정될 정도의 수재이기도 하다. KBS2 ‘불후의 명곡’에서는 쟁쟁한 선배들을 제치고 우승을 거머쥐어 ‘에이스 막내’로 불렸다.

이번 ‘더 보컬리스트 공감콘서트’를 위해 진주를 찾는 손승연은 “요즘 지방공연을 자주 다니는 편인데 유독 경남지역을 자주 간다. 그래서 너무 친근하고 또 찾아주심에 감사하다. 아무래도 경남과 잘 맞는 것 같다”며 웃었다.

그녀는 이어 “이번 ‘더 보컬리스트 공감콘서트’에서 무료한 일상에 지친 분들, 너무 바쁜 나날을 보내며 몸과 마음이 피로하신 분들, 학업스트레스로 가득한 학생들 모두 즐겁고 마음이 뻥 뚫려 힐링하고 갈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고 싶다. 화끈하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괴물 보컬’ 손승연의 폭발적인 성량이 공연에 얼마나 에너지를 불어넣을지 기대가 됐다. 그녀는 ‘괴물 보컬’이라는 수식어와 대중의 사랑에 대해 “많은 사랑을 주실 때마다 과분하다는 생각을 하고 너무 감사하다. 데뷔한 지 오래된 가수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알아봐주시고 관심 가져주시는 것에 감사할 따름이다”라며 쑥스럽게 웃었다.

어디서나 ‘에이스 보컬’로 통하는 손승연에게도 힘들 때가 있을까. 손승연은 “힘든 일이 있다기보다 항상 하는 고민이 있다. 가수 손승연에게 많은 분들께서 기대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또 어떤 음악을 듣고 싶은지에 대해서 꾸준히 생각하고 들려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다. 가수라는 직업을 하면서 계속해서 거쳐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녀는 고민 속에서도 우직하게 가수로서의 길을 걷고 있다. 그 원동력은 무엇일까. 손승연은 “‘음악을 하겠다’라고 다짐했던 순간부터 존경해오고 좋아했던 선배님들께서 칭찬해 주실 때 자부심을 느낀다. 또 많은 분들이 내 음악을 듣고 힐링하고 하루를 시작하면서 힘을 낼 때 내 직업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

▲‘더 보컬리스트 공감콘서트’ 포스터_경남문화예술회관 제공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인 손승연은 전 세계적으로도 그 기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그녀는 전 세계를 휩쓴 ‘겨울왕국’의 OST ‘Let it go’를 부른 가수 중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美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지에 ‘전 세계 Let it go 커버 Top10’으로 선정됐다. 美 라이언 시크렛스트 닷컴에는 ‘전 세계 Let it Go 커버 Top 6’으로 이름을 올렸다.

손승연은 “사실 그러한 결과를 계산하고 커버영상을 올렸던 것은 아니었다. 디즈니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그리고 어른이 되어서도 애니메이션을 꾸준히 보는 한 사람으로서 올린 영상이었는데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보시고 관심을 가져주셨다”고 겸손하게 말했다.

세계를 사로잡은 명품 보컬 손승연은 음악에 대해 “숨쉬는 것처럼 우리와 동행하는 존재”라고 정의한다. 그녀는 “음악은 항상 옆에 있지만 익숙하기 때문에 그 소중함을 잘 못 느낄 때가 많다. 하지만 음악은 우리가 기쁠 때나 슬플 때 묵묵히 우리 옆에 있어주고, 억지로 찾지 않아도 언제든 손을 뻗으면 닿는 곳에 있다. 그것이 음악의 매력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나는 음악을 사랑해서 음악을 한다. 음악을 하면서 드는 생각들, 세상을 살아가며 느끼는 감정들을 최대한 솔직하게 음악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한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밴드로, 솔로로, 때로는 랩퍼로 다방면에 재능을 보이고 있는 손승연은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드리는 것이 목표다. 앞으로 들려드릴 음악도 손승연만이 할 수 있는 음악들을 하고 싶다. 일년 일년 더해가면서 점점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보컬 손승연이 출연하는 ‘더 보컬리스트 공감콘서트’는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10월 17일 오후 7시 30분에 공연된다. 자세한 문의 및 예매는 경남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www.gncac.com/NewHome) 및 전화(1544-6711)로 가능하다.

이수현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