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12 수 21:47
상단여백
HOME 뮤지컬
뮤지컬 창작자들 ‘뮤지컬하우스 블랙 앤 블루’로 모여라!5개 작품 선정…쇼케이스 제작비와 대관 지원

충무아트홀이 창작뮤지컬 콘텐츠 발굴 프로그램 ‘뮤지컬하우스 블랙 앤 블루’에 참여할 개인 및 단체를 공모한다. 공모는 9월 2일부터 9월 23일까지다.

‘뮤지컬하우스 블랙 앤 블루’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 (재)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홀이 주관하며 (사)한국뮤지컬협회가 협력으로 참여한다.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국내 창작 뮤지컬 콘텐츠 개발 및 유통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2013 콘텐츠 청년 창의 인력 양성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뮤지컬을 비롯해 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게임, 공연, 만화, 캐릭터 등 총 8개 분야에 프로젝트 관리기관을 선정하는 지원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60분 이상 분량으로 2014년 2월 중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 또는 소극장 블루에서 2회 이상의 쇼케이스 공연이 가능한 작품이다. 참가 자격은 작가, 작곡가 등 만 18세 이상 35세 이하의 젊은 창작자로 기업, 단체 등에 소속이나 고용돼 있지 않아야 한다.

1차 심사는 작품개요서, 대본, 악보, 음원 등을 통해 서류로 진행된다. 2차 심사는 PT면접을 통해 최종 5개의 작품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팀에게는 쇼케이스 제작비 5천만 원을 비롯해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 또는 소극장 블루 극장 무료 대관 및 장비를 지원한다. 충무아트홀의 지원금은 총 3억 원이다.

지원 작품은 전담 프로듀서와 담당 멘토로 매칭 지원된다. 후에는 공연 제작 및 투자 유치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해 추후 상업 공연화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충무아트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지혜 기자 newstage@hanmail.net
사진_충무아트홀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