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9.26 화 15:30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바리톤 김동규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당신에게’ 콘서트세계정상의 바리톤 김동규가 선사하는 가슴 따뜻한 감동!

 

세계적인 바리톤 김동규가 오는 3월 4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아름다운 당신에게’ 콘서트로 관객들을 만난다.

바리톤 김동규는 세계 최고 권위의 제 31회 베르디 국제성악콩쿨에서 1위 입상, 한국인 최초로 이태리 밀라노 ‘라 스칼라’ 오페라 극장의 주역으로 활약, 세계 정상의 지휘자 리카르도 무티와 ‘리골레토’, 테너 호세 카레라스와 ‘스타펠리오’ 외 유럽 각지에서 일 ‘트로바토레’, ‘세빌리아의 이발사’, ‘사랑의 묘약’ 등 다수의 오페라에서 주역으로 활동한 세계 정상의 바리토너다.

그는 유럽 오페라 무대에서 인정받은 가창력, 재치와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 진행, 아티스트로서의 넘치는 다재다능함으로 관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왔다. 바리톤 김동규는 대중이 클래식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활발히 공연을 펼치며 클래식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는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바리톤 김동규와 함께 하는 ‘아름다운 당신에게 콘서트’는 2007년 첫 선을 보인 후 클래식 공연계에 화제를 몰고 온 바 있다. 음악팬들의 뜨거운 갈채와 성원 속에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전석 매진을 기록했고 이후 팬들의 앵콜요청에 힘입어 매년 한층 업그레이드 된 다양한 구성과 흥미로운 시도로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섬세하면서도 진중한 카리스마를 지닌 보기 드문 여성 지휘자 김봉미가 이끄는 월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함께한다. 지적이고 독창적인 해석과 연주로 세계 주요 언론과 청중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는 첼리스트 양성원과의 협연, 떠오르고 있는 소프라노 강혜정과의 무대도 선보일 예정이다.

바리톤 김동규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콘서트’는 한국가곡 및 스페인, 이태리, 독일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아름다운 음악들로 구성, 정통 클래식 프로그램은 물론 대중에게 익숙한 크로스오버 히트곡들을 들려줄 계획이다. 이번 공연은 김동규 콘서트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감동과 재미, 성악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뉴스테이지 강태영 기자 newstage@hanmail.net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