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5.26 금 15:40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장난감, 그 이상의 황홀한 세계를 만나다! 장난감 전시회 ‘더 토이쇼’ 개최12월 23일부터 예술의전당 V-갤러리에서

국내 최대 장난감 전시회 ‘더 토이쇼(The ToyShow) : 장난감 세계 여행’이 12월 23일부터 2011년 2월 27일까지 예술의전당 예술의전당 V-갤러리에서 열린다. 전시 ‘더 토이쇼’는 지난 2006년 9월 서울 삼청동에 개관한 토이키노 장난감 박물관의 주관 및 주최로 기획된 전시회다.

이번 전시에서는 토이키노의 손원경 대표가 25년간 국내외를 통해 수집해 온 40여 만 점 중에서 특별히 선별된 장난감들이 다채롭게 선보인다. 전시 ‘더 토이쇼’에서는 ‘스파이더맨’,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등 영화 캐릭터 피규어부터 ‘미키마우스’, ‘도라에몽’, ‘포켓몬스터’ 등 애니매이션 캐릭터까지 갖가지 장난감을 만날 수 있다. 또한 70~80년대 추억 속 문방구에서 만날 수 있었던 정감 어린 플라스틱, 양철 장난감을 소재로 한 사진 작품과 비디오 아트도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회는 크리스마스와 겨울 방학을 맞아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재미와 볼거리 이상의 의미를 줄 것으로 보인다. 아이에게는 다양한 장난감을 통해 무한한 상상력과 즐거움을 안겨주고,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꿈과 희망을 다시 되새기는 장이 될 수 있다.

전시 관계자는 “‘더 토이쇼’는 기존의 경직된 전시회 이미지를 탈피한 신선하고 창조적인 전시회다. 남녀노소 구분 없이 보다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 장난감 문화의 재발견과 사진, 비디오 아트, 설치 미술 디자인 등을 통해 창조적 교육의 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뉴스테이지 김문선 기자 newstage@hanmail.net

뉴스테이지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