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9.30 금 22:45
상단여백
HOME 컬쳐 컬쳐일반
슈퍼스타 ‘존 레전드’의 새 앨범 라이브 실황을 안방에서!9월 24일 오전 10시 유튜브 채널 생중계
  • 뉴스테이지 강태영 기자
  • 승인 2010.09.23 10:21
  • 댓글 0

 

최고의 R&B 소울 싱어 존 레전드와 최강의 힙합 그룹 더 루츠가 함께 하는 공연이 한국 시각으로 오는 24일 오전 10시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 된다.

존 레전드와 더 루츠의 프로젝트 앨범 ‘Wake Up!’의 발매를 기념에 뉴욕에서 열리는 이번 라이브는 전세계에 유트브와 베보의 콘서트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또한 영화 ‘말콤 X’, ‘똑바로 살아라’의 스파이크 리 감독이 라이브 공연 촬영 감독을 맡아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라이브 실황 촬영에 관해 스파이크 리 감독은 “존 레전드와 더 루츠 콜라보레이션의 비전에 생기를 불어 넣을 수 있게 돼 매우 흥분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스파이크 리 감독 외에도 이번 공연에 특별한 아티스트가 서프라이즈 게스트로 참여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존 레전드와 더 루츠는 지난 2008년 여름, 오바마 대통령 후보의지지 운동을 통해 인연을 맺었다. 이들은 “단순히 즐기는 노래를 떠나 현 시대의 사회적 문제를 돌아보고 희망을 노래하는 메지지를 전하고자 본 앨범을 구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합작 앨범은 베트남 전쟁 반대운동과 흑인에 의한 인권 운동이 활발해던 6, 70년대 당시의 소울 넘버들을 그들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했다. 이 앨범에는 숨겨진 클래식 ‘Wake Up Everyday’, 마빈 게이의 ‘Wholy Holy’, 빌 위더스의 ‘I Can't Write Left Handed’등이 수록됐다. 또한 공교육 이슈를 다룬 다큐멘터리 ‘슈퍼맨을 기다리며’에 수록된 존 레전드의 오리지널 넘버 ‘Shine’등 도 수록됐다.

국내에서는 9월 24일 라이브 실황 중계와 앨범이 발매될 예정이며, 라이브 실황은 유튜브 (www.youtube.com/johnlegendvevo)에서 감상이 가능하다.

뉴스테이지 강태영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테이지 강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